시드 없는 토렌트 파일 픽팍클라우드로 오프라인 다운로드

토렌트의 가장 큰 단점은 시드가 없으면 다운로드 받을 수 없다는 것이다. 시드가 살아있는 토렌트 파일을 찾을 수 없다면 살아 있는 시드를 보유한 최신 트래커를 추가하거나 아래 설명할 오프라인 다운로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.

오프라인 다운로드 서비스를 이용하면 클라우드 서버가 업로더가 되어 토렌트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. 클라우드 서버가 토렌트 파일을 대신 다운로드 해주는 서비스로 저작권 단속을 피할 수 있고 시드 없는 파일도 다운로드 할 수 있다. 100% 모든 시드 없는 토렌트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. 클라우드 서버에도 저장되지 않은 토렌트 파일이면 오프라인 다운로드 서비스도 무용지물이다.

픽팍 클라우드는 오프라인 다운로드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 클라우드로 무료계정으로는 6GB의 저장공간을 얻을 수 있다. 토렌트 파일이 6GB가 넘지 않는다면 무료로 오프라인 다운로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. 왼쪽 메뉴 위의 클라우드 다운로드 버튼으로 토렌트 파일을 열거나 마그넷 링크를 입력할 수 있고 클라우드 서버에 파일이 저장되어 있다면 클라우드에 저장될 것이다.

픽팍 자료는 웹에서도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. 파일을 내 저장공간으로 이동하고 다운로드를 하면 위와 같은 팝업 창이 뜨고 “브라우저를 사용하여 다운로드” 를 클릭하면 웹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. (파일 한 개씩 여러개 동시에 다운로드 가능). 다만 폴더를 다운로드 하거나 여러개의 한번에 다운로드 할 때는 PC 클라이언트가 필요하다.

무료 용량이 6GB로 저장 공간이 부족하다면 파일을 삭제해서 휴지통으로 보내고 휴지통을 비워야 저장 공간을 비울 수 있다. 다운받기 위해서는 계정의 저장 공간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아쉬운 점이다. 프리미엄 회원은 월 6천원 정도로 10TB의 용량을 얻을 수 있다. 오프라인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제공했던 다른 서비스와 비교하면 한글 지원이 잘 되어 있고 결제도 삼성페이, 네이버페이, 카카오페이를 모두 지원한다.

댓글 0개